좌측 날개
우측 날개

영화관에서 광고는 왜 두번씩 할까?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착한산적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착한산적입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이곳에 칼럼이 생기고 글까지 쓰게 되었네요. ^^

제목도 거창한 On&Off ☞ AD&MKTG(Marketing) 이지만, 광고는 학교에서 배운게 다고, 마케팅이라고 해도 그저 회사생활 4년정도 한게 다라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더 뛰어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그래도 이렇게 주어진 기회가 되었기에, 나름대로 생각과 이것 저것 본 것들중에 도움이 되는 글들을 올려볼까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도 좋은 글과 좋은 생각들이 있으시다면 마음껏 자유롭게 글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제목에 나온 물음에 대한 얘기를 한번 해볼까요! ^^;

▶ 영화관에서 광고는 왜 두번씩 할까? ◀

영화관에 가 보신분들은 영화시작전 광고가 두번씩 반복해서 나오는 것을 본적이 있을껍니다..
여러분들도 한번쯤 왜 그럴까 라고 생각해보시지 않으셨나요? (앗!! 벌써 알고 계시다구여..ㅠㅠ 아시는 분들은 넘어가 주셔요.. ^^)
어떤 광고는 한번만 하고, 어떤 광고는 똑같은거 두번 연달아 나오고 그랬을껍니다..

이건 영화관에서 실수를 한것도, 그 제품 CF를 더 광고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매체의 특성때문에 그렇습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 광고를 만드는 업체는 TV매체를 위주로 광고 제작을 많이 합니다. TV광고에서는 보통 15초와 30초 정도의 광고를 가장 많이 만들게 되죠. 그래서 30초짜리 광고를 만들어서 주요시간대 광고는 15초로 편집해서 나가는 경우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관에서의 광고는 60초가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그러다보니 30초짜리로 만든 광고는 두번 연속해서 틀어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화관에서 한번 하고 마는 광고는 60초짜리 광고라서 그렇겠죠? ^^

한번 하고 마는 광고를 유심히 보시면 대부분 외국업체 광고가 많다는 걸 알게 되실겁니다. 외국은 60초짜리 광고도 많이 만들거든요. 그걸 한글로 더빙을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60초짜리 광고가 나가게 되는 것이지요..

최근들어서는 우리나라 광고업계도 매체가 다양화 다변화 되고 있고, 영화도 엄청난 광고 시장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60초짜리 30초 짜리 광고를 만드는 경우도 생기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참고로, 라디오 광고는 가장 많이 제작되는 것이 20초 짜리 광고 입니다...

자 이제 영화관에서 광고를 보신다면 한번 마음속을 초를 제어보세요. ^^;; 그리구, 주변 사람들에게 왜 저런지 설명두 해주시구요..

그럼.. 오늘은 이만 착한산적은 물러갑니다. ^^



* 하늘풍경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03-06 12:09)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려드립니다 ^0^


MY ViEW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