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날개
우측 날개

아이비즈넷에 의견 달아 주신 분의 글 올립니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착한산적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어쩌다가 아이비즈넷에 글이 올라가게 되어서 1년만에 친구한테 전화 까지 받았습니다. ^^ 글 올려준 충경님에게 고맙기도 하고, 쑥스럽기도 하고 하네요. 책임의 막중함을 느끼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이번설에 마케팅 관련 책들을 다시 꺼내 보아야 될 것 같네요. ^^;;)

아래 글은 아이비즈넷에 제 글에 대한 의견을 달아주신 한말씀(chung610@yahoo.com)님이 글 전문 입니다. ^^ 혹 참고가 되실까봐 올립니다.  아!! 그리구 웹프렌즈를 운영하시고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위에 발제를 하신 분의 말씀이 틀리지 않을 것이란 말씀을 드리며, 제 생각을 말하겠습니다.

미디어의 속성상 15초, 30초 혹은 60초의 광고들이 만들어지고 또는 조작이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요즘 간혹 TV에서도 연이어서 같은 광고가 보여지더라고요.
물론, 프라임타임엔 보기 힘들지만 꽤 여러번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시간이 배정이나 가격면에서 미디어 주체가 조정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일단 가격이 매겨진 광고를 연이여서 보낼 이유가 있을까요?

이건 다분히 광고주가 보다 높은 인식을 시청자에게 미치기 위해 전략적으로 요청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전에 광고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시다.
전에 보지 못했던 광고가 아닌 이상 그리 큰 관심없이 시간을 쥑이면서 광고가 끝나길 기다릴 것입니다.

일련의 광고흐름중에 하나의 광고가 연이어서 재탕이 된다면 방송사고가 난 것과 같이 "눈에 튈것" 입니다. 광고주는 광고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까 하며 생각중에 연이은 광고를 생각하지 않을까요?

지나던 길에 잠시..

* 하늘풍경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03-06 12:09)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려드립니다 ^0^


MY ViEW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