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날개
우측 날개

발상의 전환 무상표 브랜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simplian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image.php?i=750352:289:339:gif


무상표 브랜드상표란?

무상표 브랜드(Generic Brand)는 포장의 외관에 특정한 브랜드 명칭없이 제품자체의 이름(일반명사)을 강조하는 브랜드로서 미학적인 측면만 강조한다거나 과대포장된 브랜드 제품에 비하여 그 실용성과 독특한 디자인 철학으로 남다른 성공과 인기를 누리는 제품을 말합니다.

출처 - 감성펀치 No Brand Survival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포장이 아주 단순하죠?
그저 제품이름과 박스하나에 포장되어 있을 상품이라 우습게 보일지도 모르지만 나름대로 고객층을 확보하고있는 무상표 브랜드라고 합니다. 즉 제품을 믿기 때문에 포장이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드는 비용인 거품을 뺀다라는 의미로 긍적적으로 받아 들여 지는 거죠


image.php?i=750353:448:296:gif


위에 보는 사진은 종이캔(?)이라고 합니다. 이것 또한 기막힌 발상의 전환이겠지요?
알루미늄캔에 비해 종이캔이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만들어 질 수 있을테니까요 물론 냉장고에서는 아직 약하다고 하지만 발상의 전환만큼 또 극복하는 방법도 나오겠죠

모두들 브랜드화 차별화를 외치며 좀더 세련된 디자인 좀더 있어보이는 패키지를 만들어 나갈때 발상의 전환으로 단순함의 극치인 무상표 브랜드로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전략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원가절감면에서 볼때 기업측에서도 더욱 싼 가격에 공급 받게 되는 소비자도 모두 win-win하게되는 정말 좋은 예인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길을 걸어갈때 경쟁적으로 따라만 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진정한 목적,목표의식을 분명히 하는 사고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소비자의 감성이 반드시 고급스럽고 비싸고 화려한것만 좋아하지는 않으니까요

[2004.03.29.월] from simplian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려드립니다 ^0^


MY ViEW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